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북구 어르신, 초등생 등굣길 안전 지켜요

작성자 : 관리자 (123.143.62.***)

조회 : 609 / 등록일 : 20-11-12 10:37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노인사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연초부터 관내 초등학교 스쿨존 교통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동의 "안전한 등굣길 지원을 위해" 북구 관내 초등학교(43개교) 앞 횡단보도에서 360명의 어르신들이 활동을 하고 있다.

 

올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등굣길 스쿨존교통지원사업도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고 중단되기도 하였다. 학교에서도 등굣길 어르신들의 빈자리를 절실하게 느끼며, 초등학생들 안전이 염려되어 언제 교통지도가 가능한지 문의전화도 많았다.

 

다시 등굣길 교통지도가 이루어져서 학부모들은 혼잡한 등하굣길을 할아버지와 할머니들이 지도해주시니 아이들도 잘 따르고 안전한 등하굣길이 돼 정말 든든하다며 전하기도 했다.

 

교통지원에 참여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아이들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임하니 보람도 되고 돈도 생겨 좋다이 나이에도 일 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으로 즐겁게 일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19로 안전하게 교통지도가 이루어지도록 어르신들 활동하기기 전에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다.

 

복지관은 스쿨존교통지원의 현장점검을 통해 노인일자리의 실효성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등굣길이 되도록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방지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북구노인종합복지관 2009년부터 스쿨존 지킴이로써 64명의 어르신들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 360명의 어르신들을 43개의 북구 관내 초등학교에 파견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노인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켰으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써 자긍심과 노년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스쿨존교통지원사업의 참여자격은 만65세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자이며 내년 1월 모집 예정이다.

 

출처 : 북소리

    

 

 

목록 글쓰기 수정 삭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